제자훈련

우선순위를 넘어 절대순위로

제자훈련

Sekwang Presbyterian church

제자훈련이란?

제자훈련 철학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지상 대 위임명령(마 28:19~20)을 내리고 승천하셨다.
그러므로 이 지상 대 위임명령은 주님의 제자들인 우리가 우리의 전 생애를 통해 이루어야 할 가장 우선순위의 사명인 동시에 제자들로 인하여 세워질 교회의 가장 중요하고 우선적인 사명인 것이다.
한국교회는 부흥의 시기를 거치면서 양적으로 많은 성장을 하였다.
그러나 질적으로는 성숙하지 못하여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기보다 오히려 세상의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 속에 있다.
그 이유는 한국교회가 그동안 양적으로 교회를 성장시키는 데 몰두한 나머지 교회의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한 자”(골 1:28)로 세우는 데 실패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 결과 한국교회는 양적으로도 마이너스 성장을 한지가 오래 되었다. 무리로서 예수님을 따르는 자는 많았지만 예수님의 진정한 제자는 적었기 때문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지 못했던 것이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은 무리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진정한 제자를 통해 이루어진다.
세광교회는 “무리”로서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을 양산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진정한 “제자”로 주님을 따르며 제자를 삼고 제자를 삼게 하는 사역을 통해 세계복음화를 이룰 수 있는 제자를 세우기를 원하고 있다.
제자는 책상 앞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삶의 현장 속에서 삶의 훈련과 말씀훈련으로 만들어진다.
세광교회는 머리만 큰 제자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제자, 제자 삼는 제자,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제자, 그리고 세계선교를 감당하는 제자를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광교회 제자훈련 개요